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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가 직면한 딜레마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0:02

    #20일 9서울 모터쇼의 주인공은 "자율 주행 자동차"​ 서울 모터쇼 조직 위원회는 '20일 9서울 모터쇼'개막 후 1주말까지 누적 관람객이 2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모터쇼는 세계 자동차 산업 연합회(OICA)이 공인한 우리 나쁘지 않자 유일한 국제 모터쇼에서 올해 일 2회를 맞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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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위는 관람객이 지난해에 비해서 한 0%이상의 산 오 온 이유에 대해서 20일 9서울 모터쇼가 자율 주행 차, 전기 자동차 등 같은 미래 자동차의 신기술 신제품을 선 보이고 자율 주행 자동차 및 친환경 차 시승 프로그램 외 기타 체험형 콘텐츠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완전 주행 차량"을 타고 볼 수 있는 저 이 전 시장과 제2전시장의 연결 통로에 마련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 행사장에는 사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자율주행 기술, 어디까지 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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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계는 자율 주행 차 시장이 2020년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 회사에서 디트로이트 자동차 회사까지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먼저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역시 영국은 2021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 차를 실현하다고 단언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외국에서 1지 구가 테슬라, 우보을 비롯한 많은 기업이 자율 주행 차 시장에 뛰어드는 것보다 우 리본 인 라가 다소 늦게 시작한 감이 없지 않죠. 그렇게 본인, 현대 모비스는 2019서울 모터쇼 가소음회에서 차량, 보행자 도로, 지형 등을 이용하는 '디플러 닌 기반, 고성능 영상 인식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현대 모비스는 전방 카메라 센서만 아니라 360번 써서 라운딩 뷰 모니터링(SVM)에도 영상 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자율 주행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은 서울 모터쇼에서 '5G, 자율 주행의 카 쉐어링 차량과 카ー시에오링용, 자율 주행 인공 지능(AI)기술을 유출했습니다. 5G통신 모듈을 통해서 관제 센터, 신호등과 통신을 하고 반응 속도를 높이고 교통 사고 등의 위험을 획기적으로 주는 1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자율주행이라는 이동수단의 새로운 지평을 맞아 자동차 제조사와 이동통신사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기술 개척에 경쟁하고 있습니다.​ 출처:http://www.m-i.kr/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508849#자율 주행 차가 처한 딜레마, 지난해 우보의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 운전 중에 보행자 사망 회사이니까, 자율 주행 분야가 급한 난관에 부딪쳤어요. 횡단 보도를 친근한 보행자를 인식하지 못한 것이 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됐으며 본인의 결과로서 인간이 운전하는 자동차보다 안전하다고 주장하고 온 자율 주행 기술의 신뢰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이 시점에서는 기술적 과제에 일찍부터 새로운 기술이 주는 근본적인 감정적, 사회적 딜레마에 재고할 필요성이 제기됩니다. 자율주행차가 주는 불안감은 사고와 대나무 소음에 대한 위협으로 본인이 어떤 면에서는 기차가 처소음 등장했을 때 사람들이 겪었던 공포와 거의 비슷하다. 칼 아브라함은 철도여행이 두려운 이유는 자신의 통제권한을 친구에게 뛰어난 스포츠 때문이라고 이 스토리다. 이 공포는 자신의 의지로 친화적인 스포츠에 대한 무력감에서 시작해 운전자를 볼 수 없다는 열차의 폐쇄성 때문에 더욱 극대화됩니다. 자신의 통제로 프렌드 본인이 보이지 않는 비인간적인 운전자 AI가 운전하는 자율주행차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자율주행차가 주는 편리함과 혜택을 누리면서도 닦을 수 없는 괴로움을 안고 갈 수밖에 없습니다. 둘째, 자율주행차가 직면한 윤리적 딜레마에도 주목해야 한다. 예컨대 유아와 성인의 생명을 양인 테크 1 해야 할 상황은 AI의 지능이 판단할 수 있는 범위가 없습니다. "본인아가 보편적인 것이 아니라 개인적 가치(가족의 생명)가 걸린 사안에서 드라이버의 상황을 반영할 수 있겠습니까."AI가 사람의 생명과 관련된 모든 변수와 이익의 충돌을 예측하고 전 세계적으로 상자 1의 객관적인 윤리적 가치를 반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본인인 골란과도기의 혼란은 혁신의 필연적인 단계이며 열차가 객차의 모습을 변형해 인류의 적응을 도왔듯이 자율주행차도 사회적 가치와 합의했는지 점진적으로 발전해 봐야 한다. 그럼에도 자율주행 기술이 아직 완전하지 않은 시점에서 AI는 일부러 과대평가돼선 안 된다. 인공 지능으로 처리할 수 없는 1은 아직 전면적으로 기술에 의존하기보다는 인간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인간이 상황을 보고받고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관제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상황을 보고받고 지시하는 등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며 자율주행 시간을 단계적으로 항상 수행하는 노하우가 제안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초기에 고의로 자율주행차를 해킹하는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대처방법도 함께 강구해야 할 것이다. 언제 본인도 그랬듯 혁신적인 기술이 혼란스러웠음에도 조만간 우리 사회에 착륙할 것이 뻔하다. 2019년 서울 모터쇼에서 자율 운전 차 모델은 이 미래가 멀지 않아요 소리를 단적으로 보여서 줍니다.


    에릭 요전트(유럽자동차제조협회 사무총장)가 이야기한 것처럼 불안정한 기술을 무작정 비난하고 발전을 저해하기보다는 자율주행차가 마주한 심리적 윤리적 딜레마에 상념하고 규범과 법안, 보험과 같은 제도를 정비해 자신이 기술적 완성도를 위한 투자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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